기업에서는 개인 정보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 주민 번호, 여권 번호, 은행 계좌 정보 등등) 를 담고 있는 파일 또는 민감한 정보(보안 문서나 기밀 자료 등등) 를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는데는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Google Workspac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고객 정보 (신용카드 번호, 은행 계좌 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 번호 등등), 개인 정보 (주민 번호, 전화 번호 등등), 기타 민감한 정보들 (보안자료, 성적 정체성 관련 문구, 사내 IP 주소 목록 등등)을 외부로 유출되는 것에 대하여 매우 민감한 상황입니다.
기업이나 학교에서 Google Workspace 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보안에 민감한 내부 자료나 고객의 개인 정보 데이터들이 Google Workspace의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서비스 통해서 외부로 공유되는 되는 것을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Google Workspace 관리자가 모든 사용자들에 대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통하여 외부로 공유를 차단 설정을 해 놓으면 원천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통하여 데이터가 외부로 공유되는 것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기관과 협업을 해야 할 경우는 특정한 부서나 사용자들 (예, 임원, 팀장, 부서장)에 대해서는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외부 공유 차단은 허용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의 내부 보안 정책에 의하여 사용자 별 또는 부서별로 차등 통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문서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